1.일딴 간단 설명

이미지 및 그래픽 :

비트맵, 드로어블 및 기타 그래픽 유형의 다양한 API를 사용하여 Android에서 이미지가 최상의 성능으로 멋지게 보이도록 만들어 준다.

 

- 기능은 많은데, 4개만 해봄.

1.드로어블

2.벡터 드로어블

3.비트맵 처리

4.Palette API로 색상 선택

XXXXXXXXXXXXXXXXXXXXXXXXX(밑에는 안함)

5.이미지 다운로드 크기 줄이기

6.하드웨어 가속

7.렌더링

....등등

 

 

 

 

 

2.드로어블 설명

정적 이미지를 앱에 표시해야 할 때 Drawable 클래스하위 클래스를 사용하여 도형과 이미지를 그릴 수 있다. 

Drawable은 그릴 수 있는 항목의 일반 추상화이다.

다양한 서브클래스는 특정 이미지 시나리오에 유용하며 이 클래스를 확장하여 고유한 방식으로 동작하는 자체 드로어블 객체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는 방법 2가지 -

첫번째, 프로젝트에 저장된 이미지 리소스(비트맵 파일)를 확장한다. 

 (리소스 이미지에서 드로어블 만들기  )

두번째, 드로어블 속성을 정의하는 XML 리소스를 확장한다.

 (XML리소스에서 드로어블 만들기  )

 

 

 

 

 

 

 

- 첫번째 방법 (리소스 이미지에서 드로어블 만들기  ) -

1. 프로젝트 리소스에서 이미지 파일을 참조하여 앱에 그래픽을 추가할 수 있다

2. 파일 형식은 PNG(권장), JPG(허용) 및 GIF(권장되지 않음)

3. 이미지 리소스를 사용하려면 프로젝트의 res/drawable/ 디렉터리에 파일을 추가한다. 

 

이미지 사용 방법 (1) - xml에서

이미지 사용 방법 (2) - java에서

 

이미지 사용 방법 (3) (이건 참고) - 이미지 리소스를 Drawable 객체로 처리할 수 있음. 

 

 

 

 

 

 

 

- 두번째 방법 (XML리소스에서 드로어블 만들기  ) -

1.

 

입력(밑에꺼)

 

 

2. - 레이아웃 코드 -

(버튼 아무기능 없음)

 

 

3. - 자바 코드 -

startTransition() 그림 그려지는거

 

 

4. - 결과 -

* 처음에 하트잔상 있는건 (현재 진행 중인 상태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