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설명

길이가 n이고, "수박수박수박수...."와 같은 패턴을 유지하는 문자열을 리턴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하세요. 예를들어 n이 4이면 "수박수박"을 리턴하고 3이라면 "수박수"를 리턴하면 됩니다.

 

 

제한 조건

  • n은 길이 10,000이하인 자연수입니다.

 

 

입출력 예

 

 

 

 


 

 

public class 수박수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ystem.out.println(solution(3));


	}
	
	  public static String solution(int n) {
        // 옛날에 푼거
		 String answer = "";
		 
		 for(int i=1; n>=i;i++) {
			 if(i%2==0) {
				 answer=answer+"박";
			 }else {
				 answer=answer+"수";
			 }
		 }
	        
	     return answer;
        
        /*
        // 또 품
        String ex= "";
    	for(int i=0; i<5000; i++) ex += "수박";
    	
        String answer = ex.substring(0, n);
        return answer;
        */
        
	  }

}

 

(참고)

 

StringBuffer 또느 StringBuilder로 푸는게 빠른듯;;


 

 

 

다른 사람들 풀이

(이거 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