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를 사용하는 사례로서,

 

"템플릿 패턴"이라는 디자인 패턴을 살펴 보겠습니다.

 


 

"디자인 패턴" 이라는 것은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과정에서,

오랫동안 소프트웨어를 만들다보며는,

붙이치는 문제 중에서 주기성을 갖고 자주 등장하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그러한 문제들을 형식화 식혀서, 또는 "패턴화"시켜서

 

그것을 정리해 놓은 "코딩 기법"이라는 것을 "디자인 패턴"이라고 합니다.

 

 

 

 


 

 

 

1. 일단, 전체 코드

 

 

 

 

2. 실행 결과

 

 

 

 

 

3. 위에 있는 저런게 "템플릿 패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