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예1

예) a변수에 100을 저장시키고, a 변수의 주소를 포인터 변수 b에 기억시킨다.

 

int a = 100;
int *b = &a;

 

 

 

* <- (1)포인터 변수 만들게 하는 거, (2)포인터 변수는 주소를 저장 할 수 있는거, (예: int *b;)
(3)근데 계산?등 사용할 때? *b 이렇게 사용해서 값을 사용 함 (예: *b = *b +20;)
(3)번은 예제 같은거 보면 이해됨.......

& <- 변수의 주소(값아님!!)        (예: &a;)

 

 

 

주소 따로!! 따로!!

 

 

 

2. 예2

예) 

그러면 결과는 70, 70 

왜?? 70, 70 이냐면?!!!!

이미 b는 a의 주소를 값으로 셋팅 했으니깐, b에서 뭘하든 이미 a의 주소 값으로 셋팅 되어 있으니깐,

b에다가 값을 100을 주면 a도 100이 되는 거고,

b에다가 값을 96을 줘도 b는 a의 주소값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a는 값은 96이 되는 거다.

 

 

3. 예3

예)

결과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