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켓이라고 하는 것을 사용하면,
인터넷을 통해서 서버로 연결을 만들고,
요청 데이터를 보내거나,
응답으로 온 데이터를 받아서,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소켓 위에서
"헤더"를 붙여서 어떤 데이터가 왔다갔다 하는지를 좀더 쉽게 다룰 수 있도록 만든게 HTTP 입니다.
보통 웹이라고 하는 것을 사용을 할려면, 먼저 "웹서버"를 만들어야 합니다.
나중에는, 내가 직접 "웹서버"를 만들 수 있겠지만, 여기서는 "영화API"에 접속해서 요청을 하고, 응답을 받을 겁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웹서버"에 요청을 보낼 때, 좀 더 쉽고, 단순한 코드를 사용 할 수 있도록, Volley라는 라이브러리를 많이 사용합니다.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주고 받으려면, 스레드를 반드시 사용하도록 되어있어서,
스레드와 핸들러를 충분히 이해를 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하지만,
Volley를 사용하면 그 안에서 처리를 하니깐, 직접 스레드를 다루지 않아도 됩니다.
응답을 JSON포맷으로 받으면, Gson이라는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자바객체"로 쉽게 바꾸어 줄 수 있습니다.
응답을 "자바객체"로 만들면, 그 안에 들어 있는 데이터를 꺼내서 쓰는게, 아주 쉬워 집니다.
응답으로 받은 영화 데이터는 "영화 목록"과 영화 상세 화면에 표시해 줄 수 있습니다.
TextView에 데이터를 표시할려면, 소스코드에서 setText메소드를 호출해야 한다거나,
ImageView에 ImageView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setImageUri() 같은 메소드를 호출해야 한다는 거 이미 알고 있습니다.
일딴,
영화API에서 제공하는 응답 결과물에 JSON포맷에 들어 가 있는 데이터의 형태와 값을 확인해 봅니다.
그래야, 그중에 "어떤 데이터"를 "어떤 화면"에 넣어 줄지를 이해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 ★
응답 데이터에는 이미지파일을 직접 넣어주지 않습니다.
이미지파일이 올라가 있는 주소만 알려줍니다.
그러면, 그 주소를 이용해서 ,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뒤에 보여 주시면 됩니다.
자, 이제 "영화API"로 받은 영화 정보를 화면에 한번 표시해 볼까요?~!!!!~~!~!!~~!~!!!!
'■ Android >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인터넷 연결상태 확인하기 ★ (0) | 2020.02.18 |
---|---|
[Android] 데이터베이스,헬퍼클래스 정리 (0) | 2020.02.17 |
[Android] 50-1.영화 API (0) | 2020.02.16 |
[Android] 40-3.Bitmap을 Drawable로 변환하기 (0) | 2020.02.15 |
[Android] 40-2.안드로이드 메모리 관리(OutOfMemory) - Bitmap (0) | 2020.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