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설명 -
- 내 설명 -
인터넷, 스레드를 써야하니깐, 별도의 클래스를 만들겠습니다.
-코드-
MainActivity.java (일부)
ImageLoadTask.java
이미지를 가져와서 Bitmap으로 변환한 다음에 뿌려주는 겁니다.
근데 여기서 주의 할 점!은
이미지라고 하는 것은 파일 사이즈가 크잖아요.
그것을 그대로 Bitmap객체로 만들면, 메모리에 올라가게 됩니다.
그걸을 반복적으로 여러개의 이미지를 계속 가져오게 되면,
메모리가 꽉차게 됩니다.........하....
그래서,
"아웃오프메모리"같은 에러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이미지가져오기,이미지가져오기,이미지가져오기,,,,,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메모리에 쌓아놓는게 아니라,
이미지가져오기를 했을 때, 이제 필요 없는게 있으면, 이전꺼를 메모리에서 없애주는 걸 해주면 됩니다.
해결방법은!
이렇게 확인하고
실행하면 메모리 절약 할 수 있습니다.
-결과-
'■ Android >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40-3.Bitmap을 Drawable로 변환하기 (0) | 2020.02.15 |
---|---|
[Android] 40-2.안드로이드 메모리 관리(OutOfMemory) - Bitmap (0) | 2020.02.15 |
[Android] 30-5.Gson (라이브러리) (0) | 2020.02.14 |
[Android] java.io.ioexception cleartext http traffic to not permitted 해결방법 (0) | 2020.02.14 |
[Android] 30-3.Volley 사용시 에러 뜨면 -참고- (안드로이드 http 프로토콜 접속 시 예외발생 조치) (0) | 2020.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