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음, 노래 넣는 방법

1. 사용할 음원 넣기

2. 객체 생성

3. 음원 불러오기

4. 음원 재생

 

 

1. 사용할 음원 넣기

res 밑에 raw 폴더를 생성 후 사용할 음원, 효과음을 넣어준다.

사용가능한 포멧은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topics/media/media-formats.html

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2. 객체 생성(SoundPool 객체 생성)

- maxStreams : 동시에 재생 가능한 음원 수

- streamType : 재생 타입, 보통 AudioManager.STREAM_MUSIC을 사용한다.

- srcQuality : 음악 재생 품질, 0이 default 값

 

사용 예)

SoundPool soundPool;
soundPool= new SoundPool(5, AudioManager.STREAM_MUSIC, 0);

 

 

3. 음원 불러오기

load() 메소드를 통해 음원을 불러온다.

- resId : 음원 파일 지정

- priority : 우선 순위(0이 가장 우선, 1,2,3,4 양수)

 

사용 예)

int SOUND_BEEP_CLICK = clickSoucd.load(this, R.raw.clicksound, 0);

 

 

4. 음원 재생

play() 메소드를 통해 음원을 재생한다.

- soundID : 재생시킬 파일의 resID

- leftVolume : 재생시 왼쪽 음량 크기(범위 0.0~1.0)

- rightVolume : 재생시 오른쪽 음량 크기(범위 0.0~1.0)

- priority : 우선 순위(0이 가장 우선, 1,2,3,4 양수)

- loop : 재생 횟수(0은 1번 재생, 1은 두번 재생..........., -1은 무한 반복)

- rate : 재생 속도(1은 기본 재생, 0.5는 0.5배속, 2는 2배속) (범위 0.5 ~ 2.0)

 

사용 예)

clickSoucd.play(SOUND_BEEP_CLICK, 1f, 1f, 0, 0, 1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