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xml

ImageView를 클릭하였을 때 Gallery Activity릃 실행한 뒤 사진을 선택하고 예제 앱 액티비티로 돌아왔을 때 ImageView에 해당 사진을 표현하도록 하겠습니다. 

 

 

2. java

- 갤러리 액티비티로부터 가져온 결과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StartActivityForResult() 함수를 통해 액티비티를 실행해줍니다. 

- 갤러리 액티비티로부터 결과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onActivityResult() 함수를 오버라이딩합니다.

- 해당 함수의 인자는 3개입니다.

- 첫 번째 인자 RequestCode는 StartActivityForResult() 함수의 두 번째 인자로 넘겨줬던 값과 동일한 값이 넘어옵니다. 두 번째 인자는 resultCode로 사진을 정상적으로 선택하였다면 RESULT_OK 값이 넘어오며 뒤로가기 버튼으로 작업을 취소한 경우 RESULT_CANCELED 값이 넘어옵니다. 해당 코드값을 확인하여 액티비티에서 적절한 처리를 해주면됩니다. 마지막 세 번째 인자로 갤러리 액티비티로부터 넘어온 결과 데이터가 담겨있는 Intent 객체입니다.

public class Imgdel extends AppCompatActivity {
    private static final int REQUEST_CODE = 0;
    private ImageView imageView;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delimg);
        imageView = findViewById(R.id.image);

        imageView.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Intent intent = new Intent();
                intent.setType("image/*");
                intent.setAction(Intent.ACTION_GET_CONTENT);
                startActivityForResult(intent, REQUEST_CODE);
            }
        });
    }

    @Override
    protected void onActivityResult(int requestCode, int resultCode, Intent data){
        if(requestCode == REQUEST_CODE){
            if(resultCode == RESULT_OK){
                try{
                    InputStream in = getContentResolver().openInputStream(data.getData());

                    Bitmap img = BitmapFactory.decodeStream(in);
                    in.close();

                    imageView.setImageBitmap(img);
                }catch(Exception e){  }

            }else if(resultCode == RESULT_CANCELED){
                Toast.makeText(this, "사진 선택 취소", Toast.LENGTH_LONG).show();
            }
        }
    }

}

 

3.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