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리스트, 상세페이지 등 등 새로고침을 해주게 하는거

 

2. SwipeRefreshLayout을 사용하면 별다른 구현 없이도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새로고침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

 

3. - xml 코드 -

설명 :

- 레이아웃에 ID가 "@+id/list1" ListView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스와이프하여 새로고침 기능자동으로 지원된다.!!

- 새로고침을 적용할 뷰를 SwipeRefreshLayout 안에 넣는다.

참고 :

- SwipeRefreshLayout ListFragment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레이아웃에 ID가 "@+id/list1" ListView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스와이프하여 새로고침 기능이 자동으로 지원된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 ListView를 명시적으로 선언하면 기본 ListFragment 뷰 구조가 대체된다.

기본 뷰 구조를 사용하려면 SwipeRefreshLayout  ListFragment 동작의 일부를 재정의해야 합니다.

 

4. - java 코드 -

설명 :

- 앱의 새로고침 작업에 응답하려면 SwipeRefreshLayout.OnRefreshListener 인터페이스 및 onRefresh() 메서드를 구현해야 한다. 

- ★ onRefresh() 메서드는 사용자가 스와이프 작업을 실행할 때 호출된다.

- 실제 업데이트 작업을 위한 코드를 별도의 메서드(내가 만든거)에 넣고 onRefresh() 구현에서 이 업데이트 방법을 호출해야 한다.

- 업데이트 메서드에서는 데이터 업데이트를 완료하면 setRefreshing(false)을 호출한다!!!! 

이 메서드를 호출하면 SwipeRefreshLayout에 진행률 표시기를 삭제하고 뷰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도록 지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