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설명
- 안드로이드 앱의 리소스들은 모두 res 폴더 하위에 있어야 한다.
- 개발자가 임의로 폴더를 정의하는 것이 아니라 리소스별 폴더명이 지정되어 있다.
- res(리소스) 관리
소스코드 : 해당 어플리케이션이 동작해서 처리하고자 하는 기능을 가리킨다.
리소스 : 해당 어플리케이션이 동작할 때 사용하는 텍스트 문자열, 이미지, 아이콘, 오디오, 동영상 등을 가리킨다.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은 리소스를 좀 더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즉, 레이아웃이나 메뉴, 심지어 간단한 그래픽 도형마저도 소스코드가 아닌 리소스를 통해 구현할 수 있게 한다.
2. 종류
drawable : 이미지 관련
layout : 화면 UI
values : 문자열, 색상, 크기 등 여러 가지 값
menu : 액티비티의 메뉴를 구성하기 위한 xml
xml : 특정 폴더가 지정되어 있지 않은 기타 xml
anim : 애니메이션을 위한 xml
raw : 바이트 단위로 직접 이용되는 이진 파일
mipmap : 앱 아이콘 이미지
- values 폴더 하위에 있는 것들
strings.xml : 문자열리소스 여러개를 담는 파일
colors.xml : 색상 리소스 여러개를 담는 파일
styles.xml : 스타일을 여러개 담는 파일
arrays.xml : 배열 리소스 여러 개를 담는 파일
dimens.xml : 크기 리소스를 담는 파일
'■ Android >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Activity 생명주기(Life Cycle) (0) | 2020.01.07 |
---|---|
인플레이션,레이아웃인플레이션 이란? (0) | 2020.01.06 |
뷰의 계층구조 (0) | 2019.12.22 |
모듈 수준의 그레이들(gradle) 간단 정리 (0) | 2019.12.20 |
리액트네이티브(React Native)란? (0) | 2019.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