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톤 패턴
-> 하나의 인스턴스만 있도록 하기
싱글톤 패턴을 통해서 하나의 인스턴스만 생성하도록 구현 할 수 있다.
싱글톤 사전적 뜻
-> 외동이, 한 개의 것, 한장 ....
하나만 생성해야할 객체를 위한 패턴 (뭘 생성하냐면 -> 인스턴스를 생성)
1. 참고
객체 : 속성과 기능을 갖춘 것
클래스 : 속성과 기능을 정의한 것
인스턴스 : 속성과 기능을 가진 것 중 실제 하는 것
설명 ->
예를 들어 자동차는 어떠한 "객체"이고,
기능과 속성을 가지고있다 (기름, 마력, 속도 등등)
그러나 그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설계도가 필요하다,, 그 설계도가 "클래스"이다.
그러면 공장에서 생성해서 자동차가 나왔어요.
그걸 우리가 타고 다니죠.
그게 자동차 하나하나가 객체 중에서 "인스턴스"라고 부르는 거다.
2.
설명->
왜? 시스템에서 스피커에 접근할 수 있는 클래스를 만들어야 하냐면..
이유는
만약에 스피커에 접근할 수 있는 클래스가 하나 이상이라고 하면
일딴, 100개라고 하면,
스피커에 볼륨을 올렸는데, 100개의 클래스를 모두 찾아다니면서 볼륨값을 1 다 올려야 겠죠?
그러면,, 개발의 복잡도가 올라가죠!!!
그러면 시스템 리소스도 많이 사용하게 되겠죠!!
그래서 이렇게 사용하지 않기 위해서 "싱글톤"으로 개발을 해야 된다..
3. 코드로 설명
4. 다이어그램
5.
'■ Design-Pattern > Patter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턴 - 0-3.아키텍처 패턴 vs 디자인 패턴 (0) | 2020.03.13 |
---|---|
패턴 - 0-2.디자인 패턴 분류한거 (0) | 2020.01.26 |
패턴 - 0-1.디자인 패턴 종류 (0) | 2020.01.25 |
패턴 - 1.스트래티지 패턴(Strategy Pattern) (0) | 2020.01.07 |